벌써 새로은 한해가 시작되었고, 3월이 되면 입학기간이네요^^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글을 써볼까 합니다.
취학통지서 발급 서비스
새해 학년도 초등학교 입학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에게 취학 아동 명부열람 및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지원내용
취학통지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아도 추후 거주지 소관 주민센터에서 등기우편 발송
발급기간 내에는 여러번 신청, 발급 가능.
모바일 앱을 통해서는 서비스 불가
쌍둥이 혹은 그 이상의 복수의 취학아동의 경우 한명씩 별도 입력을 통해 신청, 발급 가능
예비소집 관련 사항은 해당 학교로 문의
통학구역 관련 사항은 주민 센터로 문의
온라인 취학통지서는 발급번호가 표기되어 있지 않으나 학교 제출에는 무관함
지원대상
해당해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예비 학부모
취학대상 아동과 동일 세대의 세대주가 발급 가능
세대원이라도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보호자 변경을 완료한자 발급가능(신분증 지참)
이용방법
절차/방법
정부24접속 https://www.gov.kr/ (공동/금융 인증서, 간편인증 등 본인인증)
매년 12월 2-12월12일
프린터가 연결된 PC를 통해 발급
온라인 발급기관 이후에 소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등기 우편으로 실물 취학통지서 발송
온라인신청 신청가능
접수기관 교육복지정책국 교육복지정책과
문의처 교육부(내용 문의),정부24(시스템 문의),(TEL.02-6222-6060,1588-22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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